인제군,‘라이딩센터 조성’주민설명회 개최

2018-06-22 오후 6:38:12

인제군은 22일 상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친화도시 및 라이딩센터 조성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라이딩센터 조성 기본계획 연구용역’을 위해 군 관계공무원, 엄기석 설악그란폰도조직위원회장, 유지성 런엑스런표,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라이딩센터 연구용역 결과보고와 지역주민 의견 청취를 통해 사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자전거 친화도시를 위한 라이딩센터 조성사업은 전국 자전거 동호인이 매년 1만명 이상 라이딩을 위해 방문하는 상남지역을 전국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필수 거점지역으로 육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 공동화 현상을 예방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인제군은 상남면 미산리 840번지 일원에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총 3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건축면적 4,294㎡ 지하1층~지상 2층 규모의 라이딩 센터를 조성하고 산악자전거(MTB) 코스 개발과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등 스포와 관광 상품을 결합한 체류형 관광지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내년4월까지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연말 공사 착공을 위한 행정절차를 거쳐 6월 공사에 본격 착공할 계획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상남면은 서울양양간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향상된 만큼 천혜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최고의 라이딩 거점지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