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2021년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사업’ 추진

2021-04-01 오후 11:01:12

평화지역의 관문, 청정 인제의 대표 거점지역인 북면 원통리 시가지 일대가 특색 있는 간판 가꾸기 사업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거리로 재탄생 될 전망이다.

 

인제군은 강원도에서 추진한 ‘2021년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사업지난 달 말 최종 선정돼 도비 6천만원을 지원받고 총 사업비 23천만원을 투입해 새롭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1년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사업은 북면 원통리 174번길 일원 약 0.3km구간에 66개 업소, 127여개 간판이 새롭게 정비될 예정이다.

 

특히 군은 지역특성을 반영한 거리를 조성해 군부대 이동에 따라 쇠퇴지역 상권을 정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하늘내린 인복합커뮤니티센터, 원통전통시장 거리 등 특성화지역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북면 지중화사업은 물론 현수막, 안내표지판, 이정표 등 공공광고물 정비와 규격, , 디자인 등의 간판 디자인 표준안을 마련해 어지럽게 얽혀 있는 간판을 속속 철거하고 주변경관과 병행해 정비 될 예정이다.

 

군은 4월 사업추진 전, 사업설명회 등을 통해 자발적인 업주들의 참여의지를 높이고 상반기 중 디자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마무리해 오는 연말까지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기존 노후화되고 복잡한 거리 경관을 정비해 관광지 인제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이를 통한 정비효과가 지속 될 수 있도록 정비시범구역 고시를 통한 사후관리 유지에도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이번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사업을 통해 북면 시가지 일대가 다시 찾고 싶은 거리로 지역의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