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대중교통 더 편리해진다

2021-04-12 오전 10:25:56

인제군은 농어촌버스 노선 개편과 직영버스 노선 확대를 추진한다.

 

군은 지난 2버스 미운행 지역 및 관광지를 경유하는 신규노선 반영, 기존 노선연계 등을 위해 농어촌버스 노선개편과 직영버스 확대에 대해 운수회사와 협의를 완료하고, 현재 주민의견 수렴 및 마을버스 구입 계약을 하였으며, 이르면 오는 71일부터 운행을 개시할 계획이다.

 

노선개편으로 북면(원통8·9), 인제읍(덕산리) 주민들이 농어촌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인제읍, 남면, 기린면은 3개의 신규 직영버스 노선을 추가하여 자작나무숲, 하추자연휴양림, 필레약수, 곰배령 등 관광지를 연계하는 노선으로 관광객유치 및 주민의 이동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상남면의 하늘내린 마을버스 노선은 하남리 인제IC 및 미산리 개인약수 생태탐방로 입구까지 확대한다.

 

직영버스 운영을 위해 마을버스 4(노선별 1, 예비 1)구입과 6명의 버스운전 직원을 채용 할 계획이며, 버스요금은 기존 농어촌버스와 동일하게 성인 1,000(카드 900), 학생 500(카드 400)이며 농어촌버스와 무료 환승시스템으로 연계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농어촌 버스 노선개편과 직영버스 확대 운영으로 많은 주민이 이동 편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