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국민권익위원회와 ‘지역형 이동신문고’ 운영

2021-06-06 오후 1:29:59

강원도(사회갈등조정위원회)가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지역형 이동신문고운영을 통해 도민 고충해결에 나선다.

 

지역형 이동신문고는 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접수하고 현장에서 듣고 해결하는 맞춤형 민원상담 서비스로, 오는 6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강원권(속초시, 양양군, 횡성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현장상담은 속초시(69, 속초시청 대회의실) 양양군(610, 양양군청 대회의실)횡성군(611, 횡성국민체육센터 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고용노동부, 서민금융진흥원 등 협업기관 전문상담사도 함께 참여해 행정·문화·교육,국방·보훈,경찰,재정·세무,복지·노동,산업,농림,환경,주택건축,도시수자원, 교통도로 등 행정 전 분야에 걸쳐 상담이 가능하다.

 

이번 상담을 통해 행정기관·공공기관·지자체 처분과 관련하여 고충이나 불편을 겪었거나 건의사항이 있는 주민, 기타 법률상담을 원하는 지역주민들의 민원해소에 적극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원도(사회갈등조정위원회)지역형 이동신문고는 공공행정 뿐만 아니라 생활 속 고충문제(생활법률, 소비자 피해 등)를 포함한 폭넓은 분야의 상담이 가능해 도민권익 보호와 소통행정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