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참가기업 신청 초과달성!

2021-06-11 오후 3:58:45

오는 1014일 원주 댄싱공연장에서 개막하는 제9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는 가운데 국내 참가 기업 신청이 목표를 초과달성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강원도에 따르면 GTI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기업에 대한 접수결과, 모집목표 610개에 온라인 300, 오프라인 310개 등 총 610개의 부스 신청 한 것으로 집계 됐다. 이는 코로나19 등의 악재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및 매출 신장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뷰티, 바이오, 의료기기, 청정식품, 공예품, 친환경 공산품 등 다양한 제품군이 참가를 신청하였으며, 참가 취소를 대비한 예비참가 희망기업에 대해 오는 611일까지 추가로 신청을 받는다.

 

한편,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 등 해외기업은 오는 831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이와 병행하여, 온라인 플랫폼 구축, 국내외 바이어 일대일 매칭, AI통번역시스템과 연계한 온라인 수출상담 등 온·오프라인 박람회를 위한 단계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기철 중국통상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진행되는 2021GTI박람회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를 통해 수출 + 현장판매 +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도록 치밀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