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기 인제군수, 민선7기 공정사회와 혁신성장에 최선!

2021-07-01 오후 9:08:23

최상기 인제군수는 민선 7기 인제 군정 3주년을 맞아 1, 인제군청 대회의실에서군민과 함께 만드는 더 좋은 인제언론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 민선7기 인제군정 3주년 기념 언론사 간담회

 

최상기 군수는 민선 7기 인제 군정은 공정사회 건설과 혁신성장을 핵심 키워드로 삼고 지난 3년간 지방자치 30년의 한계를 극복하고 인제군의 새로운 미래 100년의 가치를 정립하는 열정적이고 힘찬 시간을 보내왔다. 가장 두드러진 성과 지표는 2017년과 비교해서 2018452, 20191 천억원, 20201 690억원 등 모두 3142억원의 예산을 더 많이 확보함으로써 성장 동력을 만들어 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 군수는 “3주년을 맞이하며 자평하자면 첫째, 인제군과 지역 협동조합, 농민으로 일원화된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영농자재 반값 공급 등 농축협 협력 사업으로 농민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과 두 번째로는 단돈 천원이면 인제군 어디에나 갈수있는 대중교통 시스템을 구축 했다는 것과 세 번째로는 평화지역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시설개설사업을 들 수 있으며, 획기적인 장학제도 개선도 성과라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다만 최 군수는고질화된 인북천 흙탕물의 미해결과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된 군정을 펼쳐내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지난 3년간의 소회를 밝혔다.

 

▲ 최상기 인제군수,공정사회와 혁신성장에 최선

 

또한 최상기 인제군수는 남은 1년을 밝힐 6대 비전으로 목마와 숙녀 박인환 공원 조성, 국민 치유 숲 힐링센터 조성, 춘천~속초 고속화 철도 연계 지역발전 계획 수립, 금강산 가는 길(지방도 453 호선) 경관조성, 대규모 관광단지(정자리) 조성, 인제읍 시가지 중심 경제 활성화 발전전략 수립 등을 새로운 목표로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