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기룡산’,강원 20대 명산 인증!

2021-09-14 오후 2:20:17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비와이엔 블랙야크(대표 강태선)는 지난 911일에, 내린천과 소양강이 만나는 신비한 정원 도시, 인제군의 명산 기룡산소양강 둘레길에서 두 번째 에코 하이킹 챌린지(Eco Hiking Challeng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블랙야크 BAC(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앱을 통해 사전 모집된 100명이 집결 방식이 아닌, 워킹스루(Walking-through) 방식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였다. 평소 인제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기룡산에는 전망대를 비롯해, 체육·휴게·안전시설, 샘터 등이 곳곳에 설치돼 있어 사계절 지역 주민과 트레킹 애호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사업은 6월부터 현재까지 33천명 이상이 등반인증에 참가하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또한 BAC 앱 인증 통계에 따르면, 강원도 명산 방문객은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여 산악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특히 지난 8월의 경우 늦은 장마 기간으로 20일간 강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전년도 대비 39.8% 이상 강원도 명산을 찾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산악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박정현 관광콘텐츠팀장은 이번 사업에 대해, “코로나19 여파가 길어지면서 지쳐있는 시민들이 강원 평화지역 비대면 관광지로 찾아와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하게 되었다.”, “일상생활과 코로나19가 공존하는 시대에 방역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에 많이 도전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