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자율비행 드론 배송' 시범사업 운영!

2022-07-27 오후 2:11:21

강원도(도지사 김진태)와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국내 UAM 기체 제조 및 서비스 기업인 디스이즈엔지니어링(대표이사 홍유정)와 함께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관광객과 망상해수욕장상인회 소속 상점을 연결하는 자율비행 드론 배송 시범사업을 728일부터 개시한다.

 

이번 사업은 하계 휴가기간 한 달간(7. 28. ~ 8. 28.) 망상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먹거리를 배송비 무료로 제공하며, 드론 출발지(망상해수욕장 상가) 및 도착지(망상오토캠핑리조트 및 기곡해수욕 인근 데크)에 직경 5m의 펜스를 설치하고 관리 인력을 배치하여 배송 물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만일의 안전 사고에 대비한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한옥리조트 이용객, 기곡해수욕장 방문객 등드론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는 가까운 드론 배송존에 방문하여 망상해수욕장 상가의 먹거리를 주문할 수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자율비행으로 이동한 드론에서 배송된 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그간 휴가철 해수욕장은 관광객들은 식사 및 간식을 위해 30도가 넘는 더위 속에서 500m ~ 2km가 되는 거리를 이동하여 인근 상가를 이용했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었으나, 이번 시범 사업기간은 망상해수욕장, 기곡해수욕장 인근 해변 평균 50 ~ 200m 이내에 드론 배송존이 설치되어 식음료 이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드론 배송 시범사업을 수행하는 디스이즈엔지니어링는 시장에서 검증된 예비 유니콘을 발굴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으로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인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기업 당 최대 100)’ 지원 대상으로 ‘20. 12월 선정된 바 있다.

 

강원도는 본 사업이 도내 드론 배송 산업의 상용화를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도내 대형 리조트와 지역 상권을 연결하는 드론 배송 상생 모델을 추가 발굴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