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교육지원청,제28대 이경 교육장 취임!

2022-09-02 오전 10:02:51

인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은 9월 1일, 제28대 이경 교육장 취임식을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경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저는 20123월부터 20148월까지 인제교육지원청에서 장학사로 근무하였습니다. 9년 만에 하늘내린 아름다운 인제로 다시 부임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는 교육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인제교육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은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며, 타인, 공동체, 자연과 더불어 사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것이 목적입니다.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타인을 사랑하고 삶을 함께 가꾸는 공동체 의식이 깃든 인제군이야말로 그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에 딱 맞는 조건을 가진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원교육의 기조는 기초가 강한 교육, 미래를 여는 교실입니다. 강원교육의 새 약속인 더 높은 학력, 더 넓은 진로, 더 바른 인성, 더 고른 복지 더 돕는 행정을 완성하기 위해 인제교육지원청도 함께 하겠습니다. 기초를 넘어서 기본이 탄탄한 학교, 미래를 열기 위해 현재에 충실한 교실을 지향하겠습니다. 고착화 되어 있던 기존 질서를 되돌아보고 좋은 것은 제대로 살리고, 고쳐야 할 점은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제교육의 핵심과제인 감성, 지성, 덕성, 근성, 협성 5성 교육을 소중히 여기며, 작은 학교는 작지만 알차게, 큰 학교는 큰 규모에 맞춰 내실있게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돕는 행정을 하겠습니다.

 

또한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미래 대응을 위한 교육, 학교 현장의 자율적인 혁신지원, 학습자 맞춤형 교육 강화, 교육환경 변화에 맞는 대응지원을 하는 인제교육을 구성원들과 함께 촘촘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취임 일성을 밝혔다.  

 

이경(61) 인제교육장은 유봉여고, 춘천교대를 졸업하고 1984년 임용돼 성원초 교감, 인제교육지원청 장학사, 춘천교육지원청 장학사, 철원 청양초, 춘천 봄내초, 홍천 화촌초 교장 등을 역임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