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농업기술센터, 수요자 맞춤형 전문교육과정 개설운영!

2023-01-16 오후 1:08:49

인제군농업기술센터가 2023년 농촌 활력 증대와 전문능력 개발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을 추진한다.

 

첫 시작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116일부터 217까지 진행되며, 산채·양파·토마토·두류 등의 품목별 재배기술과 농업기계교육, 친환경 농업교육, 마케팅 교육 등 16개 과정이 운영된다. 교육 희망자들은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올해 하늘내린 농업인대학에서는 사과 과정과 마케팅 과정을 운영한다. 과정별 모집인원은 각각 25명으로 신청기간은 116일부터 210일이다. 농업인대학은 3월 중순부터 11월까지 100시간 이상 운영되며, 수강생의 효과적인 지식 및 기술 습득을 위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310일부터 69일까지 진행되는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에서는 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한 농업정책, 품목별 기초기술, 농업기계, 현장학습 교육 등이 진행된다. 신청기한은 오는 210까지이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농촌활력화에 필요한 전문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농촌생활기술전문교육도 오는 2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격증 취득과정에는 한식조리기능사와 제과기능사과정이 있고, 제과기능사과정은 야간반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발효저장음식, 샌드위치·샐러드, 홈패션, 홈네일, 레진아트, 반려견과의 커플룩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는 센터 홈페이지와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교육 진행 시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최대한 반영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