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3년 축산분야 시책사업에 561억원 집중투자

2023-01-31 오전 10:39:57

강원도는 사료비, 자재비 인상, 축산물 가격 하락에 따른 농가 경영안정과 환경친화적인 축산업 육성 등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2023년 축산분야 46개 시책사업에 561억원을 투자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산지 소값 하락에 대응하기 위한 한우 수급조절 및 품질고급화생산성 향상 지원과 유전체 분석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가축개량 체계 구축에 63억원, 자급 조사료 생산 이용 활성화 등 안정적인 조사료 자급기반 확충에 137억원을 투자한다.

 

또한, 축산업의 지역사회 상생공존을 위해 가축분뇨의 효율적 처리와 축산악취의 체계적 관리에 142억원을 지원하고, 가축 복지 증진과 스마트 축산시설 확충 및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사료(펫푸드) 생산기반 구축에 46억원을 투자하여 잉여 축산물을 활용한 연관산업 육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화재폭염 등 재해로부터 안전한 경영환경 구축을 위해 가축재해보험 지원 등 82억원, 사회생활체육을 통한 승마 대중화와 화분 매개체로서의 꿀벌 보호육성에 33억원을 투자하여 사회생태 등 축산업의 다원적 기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 침체와 수급불균형 심화로 ‘24년까지 축산물 가격하락이 예상됨에 따라 강원한우, 우유 등 축산물 브랜드 육성을 통한 신규판로 확대와 생산자단체 연계 소비촉진 홍보할인행사 상시 추진을 통한 축산물 소비 활성화에 58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