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년농업인 식품기업육성 사업 공모!

2023-02-01 오후 3:22:35

강원도에서는 농촌지역 청년농업인을 중심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식품기업 육성 및 창업붐 조성을 위해 2023년 청년농업인 식품기업육성 사업」참여자 5개소를 공모한다.

 

도에서는 신규 추진하는 사업 관련 시군 및 관계 기관, 청년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침 관련 개선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여 지침을 마련하였다.

 

총 사업비는 180백만원(90백만원 x 2개년)으로 사업비는 식품제조 관련 시설장비 등 인프라 구축과 교육컨설팅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농촌지역,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분야 창업을 준비 또는 추진 중인 농업경영체에 등록 한 만 39세 이하 청년농업인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청년농업인은 사업계획서를 작성, 시군(읍면동) 농식품 소관 부서에 2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 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면·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3월 중 선정할 계획이다.

 

강원도 최덕순 농산물유통과장은 청년농업인이 농업 뿐만 아니라 식품분야에서도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본 사업으로 농식품산업 분야 청년농업인이 증가,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