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 이웃 사랑 실천

2023-02-02 오후 7:47:47

인제군 서화면에 위치한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 국방종합시험센터의 이웃 사랑 미담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난 2010년 개소한 국방종합시험센터는 매년 소외된 이웃돕기와 나눔행사, 재능기부 등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다각적인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국방종합시험센터는 지역 독거노인 15명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두 차례씩 연 사랑의 건강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서화면민 체육대회, 주민자치행사, 다문화 관련 행사, 소방의 날 행사 등 다양한 지역 행사에도 적극 동참해 지난 한해만 총1,120여 만원의 지원금을 쾌척했다. 명절이면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행사도 진행했다.

 

또한 국방종합시험센터 소속 연구원들의 재능기부도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연구원들은 매년 국방과학교실을 열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국방과학교실은 초고속카메라, IR카메라, 드론시뮬레이터 등 센터 보유 연구장비 소개, 컴퓨터 과학의 원리, 드론, 슈팅그라이더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센터에서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한해 서화면 거주 초고 및 대학생들에게 학업 장려금 1,700여 만원을 지급하기도 했다.

 

김상엽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장은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서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