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2023-03-16 오후 2:57:07

인제군은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인제군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한 인제군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을 비롯하여 모두 9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었으며 위원 위촉과 동시에 첫 회의를 개최하였다. 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2023년 인제군 고향사랑기금 운용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위원회는 기부금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구성됐으며, 향후 기금운용계획 심의  결산기금 활용 사업 선정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배상요 인제군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장은 소중한 기부금이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위원회를 운영해 나가겠다.”인제군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인제군을 아껴주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일정 금액(1인당 연간 500만원 이하)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제공한다.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문화·예술·보건 증진을 위한 사업,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보호·육성사업,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