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2009-03-02 오후 11:36:18

 

인제군농업기술센터(소장:김종각)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대비해 겨울철 농한기에 사용하지 않던 농기계 수리를 위해 각 마을별 농기계 순회 수리계획을 수립, 농기계 수리에 본격 돌입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연간 총 75개 마을을 순회하며 영농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경운기, 이앙기 등 소형농기계를 중점적으로 수리하고 대형농기계는 소모품을 교환해주는 작업을 오는 3월부터 실시한다.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는 농기계의 증가와 농기계 노후에 따른 잦은 고장으로 인한 사용불편 해소와 오작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안전교육도 병행해서 실시한다.


또한, 농기계가 사용이 많고 농번기인 5월과 6월, 9월과 10월에는 농가의 편의 도모를 위해 기동 수리반을 구성, 언제 어디서나 농가의 요청에 따라 신속하게 농기계를 수리, 영농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발의 준비태세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농기계 수리교육을 통해 농기계 고장에 따른 농작업 현장애로를 해소하고 농기계 부품가격 상승으로 인한 농업인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10만원이하의 부품은 무상으로 교환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의 이용률 증가에 따라 순회를 수리 및 교육을 통해 농기계 이용불편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순회수리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제군에는 경운기 1,251대, 트랙터 568대, 이앙기 592대, 관리기 417대 등 3,765대가 등록되어 있다. (소득기술과 식량작물담당 ☏460-2261)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