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초등학교, ‘1학교 1하천 사랑운동’ 협약

2014-07-08 오후 9:54:56

인제교육지원청 부평초등학교(교장 오일주)는 7월8일, K-water 소양강댐 관리단(단장 이규탁)이 후원하고, (사)한국환경운동본부인제지회(지회장 심광섭)가 주관하는 ‘1학교 1하천 사랑운동’ 협약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부평초등학교와 (사)한국환경운동본부인제지회는 지구촌 생물종 다양성 확보와 하천생태계 및 맑은 물 보전을 위해 공동노력하게 된다.

 

▲ 조선일보 주최 환경대상을 수상했던 오일주 교장

▲ 부평초등학교 '1학교1하천사랑' 협약 체결

 

이날 협약식에서 오일주 교장은 “인제가 지닌 가장 큰 자산은 자연환경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과 성장 잠재력을 키우게 된다. 앞으로 소양강 성재습지와 부평 우각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펼쳐 맑은 물 보전은 물론 생태하천 가꾸기에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사)한국환경운동본부인제지회 심광섭 지회장은 “1학교1하천사랑운동은 내 고장에 흐르는 하천에 대해 아이들 스스로 관심을 갖고 모니터링 함으로써 향토애는 물론, 학교 앞 하천에 어떤 물고기들이 서식하고, 현재 몇 급수에 해당하는지, 어떻게 보전할 것인지 등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사)한국환경운동본부인제지회가 주관하고 K-water 소양강댐관리단의 후원하는 ‘1학교 1하천 사랑운동’은 현재 인제초등학교를 비롯해 서화초등학교, 서성초등학교, 월학초등학교, 한계초등학교, 어론초등학교, 귀둔초등학교, 상남초등학교, 양구 원당초등학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인제인터넷신문]최종익 기자

심광섭 (greeninje@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